<충북일보>옥천 또바기 작은도서관 주민을 위한 프로그램 운영 > 언론스크랩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언론스크랩
언론스크랩

<충북일보>옥천 또바기 작은도서관 주민을 위한 프로그램 운영

페이지 정보

작성자 사무처 작성일21-02-18 21:03 조회63회 댓글0건

본문

옥천 장야2리 또바기 작은 도서관 주민을 위한 프로그램 운영

도자기와 꽃 만들기 '펩아트 ', 독서특강 등 다채롭게 진행

  • 웹출고시간2021.02.18 15:16:27
  • 최종수정2021.02.18 15:16:27
[충북일보] 옥천장야2주공아파트 관리사무소 2층에 마련된 또바기작은도서관은 18일 '도자기와 꽃'만들기인 펩아트를 진행했다.

펩아트는 폐책을 활용하여 새로운 작품을 탄생시키는 것으로써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만들 수 있어 관심과 흥미가 높다.

펩아트에 참여한 주민은 "코로나로 인해 집에만 있으려니 갑갑했는데 이렇게 모여서 만들기를 하니 즐거웠고, 만든 작품은 작은 도서관에 전시하여 책 보러 오는 주민들과 함께 보고 싶다"고 했다.

또바기 작은 도서관은 코로나19로 힘든 상황속에서도 아파트의 유휴공간을 리모델링해 작년 12월 11일 개관식을 가졌다.

이 사업은 지난해 5월 한국토지주택공사(LH)에서 'LH 작은도서관 활성화 사업'으로 시행해 (사)한국작은도서관협회가 이 사업을 용역 받아 87㎡ 규모에 열람석 20석과 2천여 권의 도서를 비치했다.

이곳에 임승길 운영 전문가가 파견돼 관리기술을 전수하고 도서 1천700여권과 도서관 기자재들을 지원했으며, 충북도와 옥천군 'Post-코로나, 우리 마을 뉴딜사업'에 선정돼 사업비 2천만 원을 보조받아 도서관 리모델링을 했다.

이번 펩아트 외에도 지난 5일에는 사단법인 한국작은도서관협회 정기원 이사장을 초청하여 '자녀독서지도와 9988건강독서법'이란 주제로 주민들에게 독서특강을 진행했다.

작은 도서관 설립에 많은 힘을 쏟은 조규룡 관장은 "어린아이에서부터 어르신들까지 주민 모두가 도서관을 통해 삶의 질을 높이는 계기가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옥천군에는 이원작은도서관, 군북작은도서관, 청산초등학교마을작은도서관, 배바우작은도서관, 청성작은도서관, 꿈이있는 작은도서관, 안남작은도서관 등 총 7곳이 등록되어 운영되고 있다.

옥천 / 손근방기자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