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크랩) 페어뉴스 LH 작은도서관지원센터가 마을활성화를 > 언론스크랩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언론스크랩
언론스크랩

(스크랩) 페어뉴스 LH 작은도서관지원센터가 마을활성화를

페이지 정보

작성자 사무처 작성일21-06-03 15:34 조회307회 댓글0건

본문

LH 작은도서관지원센터가 마을활성화를 위해 일어섰다

URL복사

 

 [페어뉴스]= 지난 5월 24일부터 27일까지 LH전북지역본부 중회의실에서 LH작은도서관 지원센터 직원 및 매니저교육이 있었다. 작은도서관에서 이루어지는 모든 업무 교육을 했으며, 특히 ‘마을공동체의 이해와 활성화에 대한 방법’이란 주제로 유희영(군산YMCA사무총장)강사의 강의가 있었다. 또한 작은도서관 중심으로 공동체가 활발하게 움직이는 전주 미소뜰작은도서관 및 작지만 환경구성을 잘한 완주 꿈자람작은도서관 현장견학도 있었다. 매니저 모두 교육을 통해 마을활성화에 대한 새로운 도전을 꿈꾸는 계기가 되었다.

작년에는 40개소의 작은도서관을 성공리에 개관까지 마무리하였고, 이번 년도의 지원센터 주요 활동업무는 305개소의 작은도서관 코디네이터(실무자)를 교육하여 관리 지도하는 역할을 수행하며 LH 임대 공동주택작은도서관 활성화에 나선다. 그 역할은 (사)한국작은도서관협회가 용역을 받아 작은도서관 지원센터를 익산인화행복주택에 꾸리고 센터 5명, 매니저 12명이 전국 권역을 맡아 내년 2월 까지 관리하게 된다.

현재 LH 주거복지지원처는 전국 46개소의 아파트 작은도서관 리모델링 선정을 마치고 설계를 착수하고 있다. 또한 전국에서 305개 단지의 코디네이터 수효조사를 마치고 응시원서를 접수 받고 있다. 7월부터는 전국의 LH작은도서관들이 작은도서관 활성화를 위해 시끌벅적할 예정이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